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배승철, 국식클 산단 ‘분양가 인하’ 주장

가처분용지 확대와 단지 내ㆍ외 기반시설 국가 지원 확대 등 제안

등록일 2016년02월23일 17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배승철 국민의당 익산갑 총선 예비후보가 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을 위한 산업단지 분양가 인하를 주장했다.

배 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가(생산유발효과 4조원, 고용창출 2만2천명) 2008년 선정된 이후 당초 사업규모보다 50% 축소되어 7년이 지난 지금 준공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며 “국내ㆍ외 굴지의 식품회사들의 투자유치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기반시설 국비투자확대를 통한 산업단지 분양가를 현재의 평당 51万원에서 평당 40万원대로 인하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배 후보는 분양가 인하 방안으로 가처분용지(주거, 상업, 지원시설용지) 확대와 단지 내ㆍ외 기반시설 국가 지원확대 (문화재조사비, 산업단지내 간선 및 녹지시설 건설비)등을 제안했다.

배 후보는 “총 사업비 5500억 원 중 국비는 1200억 원(20% 남짓) 민간투자가 4000억원으로 국·내외 식품회사들의 투자 여부가 관건이다”며 “국비를 늘려 산업단지의 분양가를 하향조정하는 형식으로 민자의 부담을 덜어 주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