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배산공원 민자개발, 절대 안돼”

박철원·강경숙 의원 ‘저지 시민 서명 전개’‥“시가 매입해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해야”

등록일 2019년05월22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일부 의원들이 익산시에서 2020년 도시공원 일몰제를 앞두고 추진하는 배산공원 민자개발을 강력 반대하고 나섰다.

 

이들은 배산공원의 무분별한 민자개발을 저지하기 위한 시민 서명에 들어간 데 이어 익산시에서 민자개발을 강행할 경우 대책위를 꾸려 시민 촛불운동까지 전개하겠다고 으름장을 놓는 등 강력한 저지 투쟁을 경고했다.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철원 위원장과 소속 강경숙 의원은 22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배산공원의 무분별한 민자개발을 저지하기 위해 시민 서명을 전개하고 민자개발의 부당성을 탄원하는 등 최대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익산시에서는 2020년 7월 도시공원 일몰제를 앞두고 배산공원을 비롯한 8곳의 도시공원에 민간재원을 투입하는 민간 특례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른 행정 절차가 진행중에 있다.

 

민간 특례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사유지인 장기 미집행 공원 부지를 매입해 70%를 공원으로 만들어 기부채납하고 나머지를 아파트 등으로 개발해 이익을 얻는 것이다.

 

하지만 민자개발을 추진하는 공원 가운데 배산공원의 경우는 시에서 배산이 차지하는 상징성과 도심 속 위치 등으로 인하여 반대 목소리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두 의원은 이날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배산공원 민자개발의 부당성과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탄원서를 공개했다.

 

특히 이 탄원서에는 시가 이를 무시하고 배산공원의 민자개발을 강행할 경우 대책위원회 결성, 시민 촛불운동 전개 등 시민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시민의 뜻을 관철시키겠다는 시민들의 엄중한 경고도 담겼다.

 

이들은 배산공원 민자개발 반대 서명과는 별개로 시와 간담회 개최 등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배산공원 민자개발 추진이 원점에서 재검토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익산시의회의 배산공원 민자개발 반대의 목소리는 비단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특히 박철원 의원은 지난해 10월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배산공원 민자개발의 부당성을 설명하며, 시가 매입해 배산공원을 온전히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박철원 의원은 “배산공원 민자개발을 반대하는 것은 어느 개인의 이익이 아닌 익산 시민 전체의 소망이 투영되어 있다”면서 “배산공원은 민자개발이 아닌 시가 매입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