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정부재난지원금으로 ‘익산경제’ 살리기 동참 촉구

정 시장, 정부지원금 미수령 기부시 국고환수...익산시 기부콜센터 이용 당부

등록일 2020년05월18일 17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 및 기부의 혜택들이 익산경제 살리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역화폐 및 기프트카드 이용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 시장은 18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익산시 예산으로 지급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285억 원이 풀리면서 익산지역 경제에 숨통이 트이고 있다.”고 언급하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수령하거나 기부할 때 여러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가급적이면 관내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나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면 익산의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에 더욱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기부방법에 있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기부가 되는데, 이 경우 기부금이 국고로 환수된다는 점을 감안해 익산시 기부 콜센터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오늘(18일)부터 익산시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나 기프트카드로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월)부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요일별 5부제를 통한 방문 신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시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등의 계약시 관내기업들의 수주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 모색 및 법령검토”를 주문하고,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익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준비에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