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서동한의원, 거동불편 노인 재가생활 지원 '맞손'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의료·요양·돌봄서비스 통합 제공

등록일 2024년01월22일 13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수급자을 위해 의료·복지 통합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익산시와 서동한의원(원장 임태형)은 22일 2024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거동 불편 등의 사유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를 대상으로 재택의료팀(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이 방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익산시는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 지자체 공모에 서동한의원과 함께 신청해 선정됐다.

 

협약에 따라 서동한의원 재택의료팀은 1월부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의료와 지역사회 돌봄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으로 요양병원이나 시설에 가지 않고도 가정내 돌봄이 가정해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들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허전 부시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의료돌봄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통합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