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갑·을 예비후보 4인 ‘김수흥‧한병도에 TV토론 붙어보자’

고상진, 성기청, 이춘석, 이희성 예비후보 공동 성명 ‘시민 알권리 보장 위한 TV토론’ 촉구

등록일 2024년01월30일 11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익산시 갑·을 예비후보들이 이 선거구 현역의원인 김수흥 예비후보와 한병도 예비후보에게 TV토론을 거듭 제안‧촉구했다.

 

익산갑 고상진, 성기청, 이춘석 예비후보와 익산을 이희성 예비후보는 30일 공동 성명을 내고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제대로 된 후보자 검증, 여기에 더해 공정한 경선을 위해 익산갑 김수흥 예비후보와 익산을 한병도 예비후보에게 TV 토론회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미 수차례에 걸쳐 두 예비후보에게 익산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공정한 경선을 위해 TV 토론회를 실시해야 한다는 점을 알리고, 이에 응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면서 “그러나 아쉽게도 두 분 모두 현재까지 묵묵부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TV토론 제안 명분에 대해서는 “우리 익산을 포함한 호남은 이른바 민주당 텃밭으로써 민주당 경선이 본선이나 다름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경선 과정에서의 후보자 검증은 매우 중요하고 반드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검증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하며 “(우리는) 그 도구가 바로 TV 토론회라는 생각으로, 시민들의 생각 역시 다르지 않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후보자간 토론은 능력과 자질, 정치철학, 공약의 실현가능성, 우선순위와 효과 등 유권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꼭 필요할 뿐만 아니라, 후보자들의 리더쉽과 정책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TV 토론회를 거부하는 후보는 민주주의의 기본인 대화와 토론을 거부하는 것으로써,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며, 현역 의원인 김수흥 예비후보와 한병도 예비후보에게 TV 토론회에 적극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