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남중동 이웃애돌봄단, 촘촘한 지역 돌봄 앞장

고독사 예방 위한 다양한 교육으로 돌봄단 역량 강화

등록일 2024년02월05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남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은희, 민간위원장 황의성)는 5일 남중동 행정복지센터 3층 꽃밭재에서 이웃애(愛)돌봄단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돌봄 활동을 시작했다.

 

오리엔테이션은 개인정보 보호법과 친절·상담 교육, 상담일지 작성법 교육 등이 진행됐다.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1인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 위기 상황에 대처방안 등 사례 형식으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8명으로 구성된 이웃애(愛)돌봄단은 1인 세대의 정서적 안정 지원과 모니터링을 위해 2인 1조씩 방문 상담을 진행한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역량 강화 교육, 사례 발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활동가와 협력해 지역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업 추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익산시 지역복지 특화사업 평가 결과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돌봄 활동가 중 3명이 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오은희 남중동장은 "돌봄단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지역 내 돌봄이 탄탄해지는 것 같다"며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중동은 1인 세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이웃애(愛)돌봄단과 다가봄 사업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