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하세요"

3월 10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 신청...2023. 1. 1.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산부 해당

등록일 2024년02월05일 16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과 미래세대 건강 증진을 위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접수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임산부가 48만 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 20%인 9만 6,000원을 부담하면 과일, 채소류, 축산물 등의 꾸러미를 받아볼 수 있다.

 

구체적인 지원품목은 무농약농산물, 유기농산물·축산물·수산물·가공식품,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동물복지인증품이다. 한우·유정란·돼지고기는 무항생제축산물 인증품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산부다. 1회 주문 한도액은 최소 5만 원 이상이며, 주문기간은 4월부터 12월 1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산모 또는 임산부는 에코이몰(ecoemall.com)에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와 임신·출산을 증명할 수 있는 출생증명서, 임신 또는 출산확인서, 산모 수첩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 구입을 지원해 미래세대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 판로확보에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