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진보당 전권희, 삼일절 선거사무소 개소 ‘세몰이’

“익산발전 위해 온 몸 던지겠다” 각오‥익산시 농민회와 민주노총 ‘지지후보로 결정’

등록일 2024년03월02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진보당 전권희 익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3월 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세몰이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300여명의 농민, 자영업자, 학부모, 대학생을 비롯해 작년 수해피해를 입은 주민들까지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김영재 익산시농민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농민들은 영농과 아스팔트 농사, 정치농사를 지어야 하는데 지금까지 정치농사를 짓기 어려웠던 것은 농민을 대표할 수 있는 좋은 씨앗을 찾기 어려웠기 때문이었다”며 “이제야 좋을 씨앗, 정말 어려울 때 농민들 곁에서 함께한 정치인을 찾아서, 조직적 지지를 결정했고 반드시 당선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발언했다.

 

안현석 민주노총 익산시지부 의장은 “전북의 민주당은 국민의 힘과 같은 기득권세력이다. 전북의 기득권세력인 민주당을 심판하고 4월 총선에서 진보당 전권희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5000조합원들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4·10 총선을 앞두고 익산시 농민회와 민주노총은 전권희후보를 조직후보 및 지지후보로 결정한 바 있다.

 

전권희 후보는 “정권의 폭정에 맞서 온 몸을 던져 싸우고, 익산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온 몸을 던져 일하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익산갑 선거구가 일방적으로 대폭 변경되는 사태가 발생해 후보인 저 자신도 찍지 못하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했지만 위축되지 않고 주민을 무시하는 오만한 정치를 반드시 심판하자”고 각오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제부터가 진검승부다. 우리 익산을 위해서, 우리나라를 위해서 치열한 논쟁과 검증이 되는 본선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쇠락해가고 있는 익산의 현실을 바꾸고 우리 청년들이 떠나지 않는, 진정 시민이 행복한 익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