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공공개발사업 편입지역 주민 ‘재정착 지원 제도’ 마련

소길영 의원 “익산시 공공개발사업 편입지역 주민 지원 조례” 제정

등록일 2024년03월05일 13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에서 시행하는 공공개발사업에 편입돼 생활의 근거지와 일자리를 잃게 된 주민의 재정착과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행·재정적 지원 제도가 마련될 전망이다.

 

소길영 의원(왕궁면, 금마면, 여산면, 춘포면, 낭산면, 팔봉동)이 발의한 “익산시 공공개발사업 편입지역 주민 지원 조례안”이 제258회 임시회에 가결됐다.

 

지난해 10월 제255회 임시회에서 발의된 이 조례안은 지원대상 및 지원 사업 등에 대해 보다 면밀한 검토를 이유로 한 차례 심사보류된 뒤, 부서 등과 협의를 거쳐 마련된 수정안이 이번 임시회에 재상정돼 최종 가결된 것이다.

 

소길영 의원은 “공공개발사업으로 인해 생활의 근거지를 상실하는 편입지역 주민(이주민)의 경우 합당한 삶의 보상체계가 마련되지 않아 심각한 삶의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며 “앞으로 각종 공공개발 사업이 활성화되면 이주민들이 더 늘어날 수밖에 없어 관련 조례제정에 적극 나서게 된 것”이라고 조례제정의 배경을 밝혔다.

 

덧붙여“이번 조례제정을 통해 이주민이 온전히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지원방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