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BGF리테일 전북 ‘복지안전망 구축’ 맞손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 업무협약 체결…신속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등록일 2024년03월12일 14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BGF리테일 전북지역부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익산시는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BGF리테일 전북지역부(대표 이종대)와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CU 편의점주를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로 위촉해 인적 안전망을 확대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아울러 신속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편의점은 결식 위기로 폐기예정 상품을 요청하거나 술을 주로 구입하는 가구 등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카카오톡 채널 '익산주민톡'과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시는 발굴된 대상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익산형 긴급지원, 기초생활신청, 복지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종대 대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는 데 편의점이 역할을 담당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주 방문하는 단골 손님과 아동, 청년, 노인 등 지역주민에게 관심을 두고 주의 깊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동네 구석구석에 위치한 편의점은 주민의 일상을 가장 깊숙이 알아 지역사회에서 위기가구의 발굴과 지원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BGF리테일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회안전망 네트워크를 한층 두텁게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는 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서비스 지원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명예직 지역 봉사자다. 2,600여 명이 위촉돼 어려운 이웃 발굴과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