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성과평가 ‘최우수’ 등급

2023년 전국 단위 성과평가, 국비 1억 1,500만 원 확보

등록일 2024년03월14일 1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센터장 이효선)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전국 단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S)등급을 받아 국비 1억 1,5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2016년 개소한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공간 제공 및 맞춤형 창업교육을 통해 중장년의 성공 창업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 기준 △매출 70억 원 △신규고용 26명 △정부공모사업 선정 16건 △예비창업자 109명 발굴 △교육 및 네트워킹 29회 운영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이효선 센터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한 중장년 창업자와 익산시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의 중장년 창업가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창업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 신규 입주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창업 역량 강화,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전문가 멘토링 등 체계적인 맞춤형 창업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