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도란도란 어린이책 읽기 '첫 완주자 탄생’

1기 초등 1~2학년 프로그램 참여자 홍지완 군...지난해 8월 책 읽기 시작해 어린이책 100권 읽기 달성

등록일 2024년03월21일 13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도란도란 어린이책 읽기' 첫 완주자가 탄생했다.

 

도란도란 어린이책 읽기는 시민들의 고전에 대한 이해와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익산시 고전 읽기 세한도'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대상 독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1~2학년, 3~6학년 대상별 추천 도서를 읽고 도서관 누리집에 독서일지를 작성해 인증하는 방식이며, 기간 내 100권 읽기를 달성하면 완주인증서와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지난해 8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기까지 모집해 운영 중이다.

 

이번 첫 완주자는 1기 저학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지완 군이다. 지난해 8월 책 읽기를 시작해 8개월 만에 어린이책 100권을 모두 읽었다.

 

홍 군 어머니는 "아이가 도서관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면서 도서 대출도 같이할 수 있었다"며 "어린이자료실 별도 서가에 추천도서가 비치된 덕분에 아이가 쉽게 책을 빌려볼 수 있었고,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신 도서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100권 어린이책 읽기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고 더 나아가서는 자기 계발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