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장애인복지시설, 전국 평가 '최우수' 등급

장애인복지시설 환경 및 운영사항 개선 노력 인정…장애인공동생활가정 2개소 ‘전 항목 최우수, 3회 연속 최우수 등급’ 쾌거

등록일 2024년03월28일 13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28일 익산시에 따르면 2023년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평가대상 장애인복지시설 3개소가 모두 최우수(A등급)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최우수 평가를 받은 기관은 인화동 익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부송동 동그라미은혜의집, 부송동 동그라미희망의집이다.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국 규모의 평가이다.

 

전국 1,869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조직 운영 △프로그램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운영 전반 등 항목별로 평가해 A등급부터 F등급까지 결정한다.

 

특히 장애인공동생활가정인 동그라미은혜의집, 동그라미희망의집은 2016년, 2020년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A등급)를 유지하고 올해는 평가지표 전 항목 A등급을 받았다.

 

익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꾸준히 시설 운영에 노력을 거듭해 이번 평가에서 종합평가 최우수는 물론 개선시설로 인정받아 350만 원의 포상금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수상 결과는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장애인의 꿈과 희망에 대해 끊임없이 귀를 기울이며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이 체계적인 운영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