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온가족이 함께하는 주말가족농장 본격 운영

292가구 참여, 도시농부 체험으로 건전한 여가활동

등록일 2024년03월29일 12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도시민들에게 텃밭문화 재현으로 힐링을 가져다주는 주말 가족농장을 본격 운영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달 분양 접수 시 359가구가 신청해 약 1.2:1의 경쟁률을 보였고 총 292가구가 선정됐다.

 

3월 30일 첫 농장 운영 시작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장운영 준수사항 및 작물재배 관리 교육 등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주말농장 참여 가족들은 설명회 이후 선정된 농장 위치를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고추, 상추, 배추 등 텃밭채소 재배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익산시는 시민들이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포장경운과 토양살충제를 살포하고 가족 표찰을 제공했다. 또한 참여자 편의를 위해 덩굴쉼터 식물과 봄꽃을 식재하고 시기에 맞는 농작물 재배 관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주말가족농장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내 손으로 키우는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취미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말가족농장은 농업기술센터에서 2008년부터 1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자연체험학습장과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 공간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