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상임위, 현장 중심 의정 활동 ‘잰걸음’

보건복지위, 기후대응도시숲과 음식식품교육문화원 ‘계화림’...산건위, 국가식품클러스터 복합문화센터 방문

등록일 2024년04월17일 1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오임선)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충영)는 17일 제259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사업지를 방문하는 현장 의정을 펼쳤다.

 

먼저 보건복지위원회는 송학동 기후대응도시숲과 음식식품교육문화원 1층에 위치한 ‘계화림’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 현황과 위탁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항선 폐철도 유휴부지에 추진 중인 송학동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현장에서 의원들은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오는 6월까지 남은 보완사업을 철저히 완료하여 시민들이 도시숲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하림그룹 자회사인 ㈜엔바이콘이 운영하고 있는 닭구이 전문점 ‘계화림’에서는 닭 특화거리가 조성될 수 있도록 홍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주차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을 위해 인근에 공용주차 공간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은 “현장방문을 통해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개선할 부분들을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논의했다”면서 “시민들이 시설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위원들과 함께 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산업건설위원회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근로자 편의시설인 ‘국가식품클러스터 복합문화센터’를 찾아 운영현황을 두루 살펴봤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복합문화센터’는 산업단지 조성 이후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작년 8월 준공됐으며, 민간위탁 운영자 모집 및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12월 정식 개관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복합문화센터에서 운영 관계자들로부터 시설운영 현황을 보고 받은 후, 복합문화센터 내 식당, 체력단련실, 스마트도서관 등 전반을 둘러보며 시설이용자의 입장에서 미비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면서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한 의견을 함께 나눴다.

 

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복합문화센터가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종사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며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운영에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