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배숙 "서민복지, 미래성장동력 투자 집중"촉구

등록일 2009년11월11일 1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배숙의원이 MB정부의 밀어붙이기식 4대강 사업을 맹비난하며, 서민복지와 미래 성장동력 투자에 집중할 것을 촉구했다.

‘국회 경제법 연구회’가 11일 김경원 CJ 경영연구소 소장을 초청, ‘최근 경제동향과 2010년 경제 전망’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연회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선 조배숙 의원은 현 정부의 4대강에 올인 하는 경제정책을 비판하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한국경제 역시 큰 위기를 겪었고 최근 미약하나마 회복의 기미가 보이고 있다”며 “그러나 글로벌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증시․부동산 등의 거품으로 제2의 위기를 초래할 가능성도 높은 만큼, 이에 대한 경계도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경제 위기에 대한 우려로 말문을 열었다.

조 의원은 “이명박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경기부양 정책들은 서민 경제와는 너무나 괴리가 크고, 결국 서민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전혀 나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럴 때일수록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4대강 사업에 올인 할 것이 아니라, 서민 복지의 확대와 미래 성장동력에의 투자에 집중해야 한다”고 4대강 사업을 밀어붙이는 현 정부를 비판했다.

또한, 이날 초청 강연회 연사로 나선 김경원 소장(CJ 경영연구소)은 “2010년 한국은 3.8% 성장할 것”이라 전망하며, 민간소비와 설비투자는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이며, 건설 투자 역시 소폭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조배숙 의원이 마련한 초청 강연회에는 ‘국회 경제법 연구회’ 소속의원을 비롯한 100여명의 여야의원이 참석하여 2010년 한국경제의 전망에 관한 다양한 견해를 밝히며, 조배숙 의원이 대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회 경제법 연구회’의 연구 활동 및 업적에 큰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