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오택림 부시장, 농촌 관광지 조성 현장 점검

전국 마을자치연금 제1호 성당포구마을 방문‥올해 공공승마장 조성, 저비용 승마체험 기회 제공

등록일 2021년02월04일 15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택림 익산시 부시장은 지난 3일 북부권 지역인 성당면과 용안면을 방문해 농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추진상황을 살폈다.

 

오 부시장은 이번 현장 행정에서 농촌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전국 마을자치연금 제1호인 성당포구마을과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공승마장 조성지, 용안생태습지 국가정원 지정 예정지를 방문해 추진현황을 보고받았다.

 

마을자치연금은 농촌 어르신의 노후소득보장 강화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전국 최초의 민관 공동추진 사례로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마을공동체 운영 수익을 분배해 마을에 거주 중인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지급된다.

 

제1호 마을인 성당포구마을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금강줄기와 바람개비길 등 주변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체험 프로그램과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시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 용안면 난포리 일대 3만 9천여㎡ 부지에 실내․외 마장, VR 말산업체험관, 승마체험 공간 등 복합 승마 시설을 조성해 일반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근 환경과 상생할 수 있는 체험․관광 프로그램도 개발한다.

 

금강변 66만여 제곱미터에 조성된 용안생태습지공원의 국가정원 지정도 추진한다. 올해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기본계획과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고 내년부터 국가정원 지정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오택림 부시장은 “전국 최초 익산시가 추진하는 마을자치연금을 통해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 문제와 이에 따른 마을공동체 붕괴, 낮은 국민연금 가입률 등 농촌지역이 겪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공공승마장과 용안생태습지 국가정원을 조성해 농촌 관광산업의 성장 동력이 될 명소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