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문화도시 익산 '시민 손으로 만든다'

’시민 워크숍‘ 개최...준비과정 거쳐 올 연말 최종 법정 문화도시 선정 도전

등록일 2021년02월09일 17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의 제3차 법정 문화도시 예비도시로 승인된 익산시가 최종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기 위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시는 9일 왕도미래유산센터에서 시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문화도시 시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 워크숍은 문화도시를 위한 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논의하고 직접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제2차 법정문화도시 사례분석을 통해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2부와 3부는 지난해 12월 승인된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4가지 기본방향에 대한 시민들의 추진계획 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에서는 시민이 문화도시의 주체가 되어 문화로 도시문제를 해결할 때 시민과 행정의 역할은 무엇인지, 문화도시가 어떻게 지역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문화도시에 대한 시민들의 토론과 공유의 장이 지속적으로 마련돼 익산이 문화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3차 법정문화도시는 익산시를 포함한 예비문화도시 10곳과 법정 문화도시에 재도전하는 지자체들이 예비사업 추진 실적에 대한 평가와 심의를 거쳐 연말에 5~7곳이 최종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