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생후 7개월 아동 폭행 ‘뇌사 상태’‥다문화 엄마 ‘구속’

경찰 “다문화 엄마가 상습폭행” 살인미수 혐의 구속 송치 예정‥A씨 “육아 스트레스”

등록일 2021년03월29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생후 7개월 된 아이를 상습적으로 폭행해 뇌사 상태에 이르게 한 익산의 한 다문화 엄마가 구속됐다.

 

29일 전북경찰청은 아동학대 중상해 혐의로 외국 국적 20대 여성 A씨를 구속(19일)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8월 딸을 낳은 이후 양육하는 과정에서 상습적으로 때리고 바닥에 내던져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3일 익산지역의 한 병원에 긴급 입원한 생후 7개월 아이가 뇌출혈에 의한 뇌 손상을 입고 뇌사 상태에 빠져 아동 학대 여부를 조사한 결과 20대 다문화 엄마인 A씨의 폭행 사실을 확인했다.

 

생후 7개월 된 아이의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결과 외부 충격에 의한 뇌출혈과 뇌의 4분의 3 정도에 해당하는 다발성 뇌 손상이 확인됐다는 의사의 소견이 나왔다.

 

경찰은 A씨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아이 엄마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출산 후 코로나19로 고국에 있는 부모 도움을 받지 못해 육아 스트레스가 컸다"며 “당시 20여 차례에 걸쳐 안면부를 때리는 등 폭행을 가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