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더 이상 환경으로 인한 주민피해는 없어야”

익산시, 환경사고 재발방지 대응 워크숍...경각심 일깨워

등록일 2019년12월02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환경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환경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는 29일 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장점마을 집단 암 발생, 해동환경 지정폐기물 불법 매립 등 환경사고 재발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환경업무를 담당하는 전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참석 직원들의 장점마을 피해자들을 위한 묵념을 시작으로 환경사고에 대한 원인분석, 폐기물 관리 역량강화와 유사사고 방지를 위한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협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익산환경문제해결 범시민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 이상민 집행위원장도 참여해 ‘시민과 소통하는 환경감수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폐기물 전자정보처리프로그램(올바로), 오염물질 감시 체계와 부서별 업무 공유 미비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 인허가 단계부터 정보 공유, 부서별 합동점검 강화 등을 통해 사업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더 이상 환경으로 인한 주민피해는 없어야 된다”며 “최일선에 있는 환경업무 직원들의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서로 현안업무를 공유하고 소통해 지속적으로 역량을 높여 익산시가 더 나은 환경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