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3선 이춘석, 총결산 의정보고 ‘성료’

"2020년 역대 최대 예산 성과, 모든 성과, 시민의 지지 덕분”

등록일 2020년01월14일 18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 기재위원장)의 종합의정보고대회가 14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춘석 의원은 지난 6일 황등면을 시작으로 총 9일간 16개 읍면동을 빠짐없이 발로 뛰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성과를 보고해 왔다. 이날 종합의정보고대회는 이를 총결산하는 의미에서 개최된 자리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국회 내 증액심사과정에서 실질적으로 기재위원장의 영향력이 어떻게 작용했는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했다.

 

실제 익산시는 이번 2020년 국가예산안 국회 증액심사 과정에서 제기한 16건의 사업 중 14건을 반영시켜 증액반영률 87.5%라는 믿기지 않는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익산의 미래를 바꿔놓을 ‘농생명산업’, ‘문화관광산업’, ‘최첨단신산업’ 등 3대 성장동력의 기반을 확실하게 구축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2020년 올 한해에만 국비로 건립되는 센터 등 기관을 총 5개를 ‘동시 유치’한 소식을 전해 향후 전북과 익산의 미래 경쟁력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회 본회의 통과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입주기업에 대한 파격적인 소득세 및 법인세 감면 혜택은 국내 유일 식품전문산단이자 익산의 큰 자산인 국클산단의 기업 유치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춘석 의원은 “이러한 성과는 모두 시민 여러분께서 한결 같이 흔들림 없이 믿고 지지해주신 덕분에 가능했던 결과”라며 “처음 국회의원으로 정치를 시작했던 그 날의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살맛나는 익산, 발전하는 전북을 만들기 위해 늘 시민 여러분 곁에서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