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1일 읍‧면‧동장’ 정헌율 시장, 허심탄회한 시민소통 ‘호응’

읍‧면‧동장 역할 22곳 진행, 4월 7일 29곳 읍면동 모두 마무리

등록일 2021년03월22일 13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일 읍·면·동장’이 된 정헌율 익산시장이 주민들과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과 거리감을 좁히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이 당면한 사안에 대해 주민 중심의 시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정 시장은 시설하우스 단지가 밀집한 용안면에서는 농가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숙박업소가 밀집된 인화동에서는 숙박업 종사자를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각 읍면동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지난 2월 2일 함열읍을 시작으로 현재 22개 읍면동에서 진행됐으며 4월 7일 용동면을 마지막으로 29개 읍면동 전체 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과 소통한 한 주민은 “건의한 내용이 당장 반영되거나 해결된 건 아니지만 내 의견을 기관의 수장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어서 답답한 마음이 풀렸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많은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1일 읍면동장 활동을 통해 각 읍면동의 상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건의된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