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 ‘100점 만점’

어린이급식소 위생·영양 관리 지원 분야 평가 만점

등록일 2021년03월23일 14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운영성과 평가에서 100점 만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센터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실시한 지난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 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서 만점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급식소 위생·영양 관리 지원에 대한 운영성과를 평가한 것으로 현장평가(80점)와 만족도평가(20점)를 합산해 최종평가가 이루어진다.

 

우선 시설·환경관리와 사업관리, 인재관리, 급식소 지원 등의 업무를 36개 항목으로 평가하는 현장평가 부분에서 모든 여건을 충족시켰다.

 

또한 순회방문지도, 대상별 교육지원, 정보제공 등 센터의 직접적인 지원을 받은 등록기관에 대해 평가하는 만족도 평가 부분에서는 만점의 점수를 얻었다.

 

특히 센터는 본 업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다양한 협력기관(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과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목표로 운영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최일숙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순회방문지도와 교육지원이 원활하지 않지만 이럴 때일수록 위생·영양 관리에 소홀하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 센터에서도 철저한 위생관리와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