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국화분재 전문가 양성’ 본격 시작

11월까지 매월 2회씩 총 18회 국화분재 교육

등록일 2021년03월26일 1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민 국화분재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화분재 재배교육을 본격 시작한다.

 

시는 26일 농업기술센터 국화실습교육장에서 국화연구회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 국화분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화분재 재배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화분재 재배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오전, 오후 2개 조로 나눠 국화분재묘 분양과 수형잡기 이론, 실습교육 등을 실시하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씩 총 18회 교육을 실시한다.

 

초보자도 쉽게 배워 우수한 작품을 키울수 있도록 기초이론과 현장실습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은 국화를 직접 손으로 만지며 삽목에서부터 활짝 핀 국화를 감상할 수 있는 국화분재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일석이조의 원예치료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시민 80여명으로 구성된 익산 국화연구회는 지난 2008년에 구성돼 현재까지 매년 국화분재 교육 참여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익산역에서 20일간 전시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가을에도 우수작품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힐링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회원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참여 열정이 대단하다”며“이번 국화분재 재배교육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