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 확대

환자 접수·수납 대기시간 단축, 고객만족 높아

등록일 2021년04월29일 16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외래환자 접수·수납 시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을 확대했다.

 

29일 원광대병원에 따르면, 환자 및 가족들의 편익을 위해 진료의뢰·회송과 진료기록사본발급, 통합검사예약, 처음 오신 분 창구에 추가 설치했다.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은 환자 본인이 원하는 분야의 번호표 발급 후 대기하는 형식으로 향후 가동되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환자등록번호 입력이나 영수증의 바코드를 찍으면 접수번호와 함께 환자정보가 해당 창구로 자동 전송된다.

 

이에 환자가 대기 순서에 따라 창구로 가면 별도의 입력과정 없이 곧바로 접수·수납을 신속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 업무능률 향상은 물론 대기시간의 단축을 가능케 했다.

 

또한, 병원 방문이 처음이거나 노약자들 같이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환자를 위해 안내 인력을 배치해 운영 중이다.

 

김종윤 행정처장은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 도입으로 접수·수납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창구이용절차가 간편해져 환자들이 만족해한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이 병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