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 쾌거

도내 유일 문해교육 특성화 사업 부문 선정, 국비 5,325만원 확보...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체 읍면동으로 사업 확대

등록일 2021년05월03일 12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정부의 성인문해교육 공모 사업에 선정돼 기존 사업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문해교육 특성화 부문인‘기초영어 문해 학습지를 위한 워크북 발간’사업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익산시가 선정되면서 교육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3일 교육부가 주관하는‘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5천325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문해교육 프로그램 사업 부문에 익산시가 직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문해교육 사업‘익산행복학교’와 무궁화야학교 등 총 5곳이 공모에 참여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기초 한글, 초등과정을 비롯해 초등․중학 학력 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아가 실생활에 필요한 휴대폰 문자와 스마트폰, 키오스크 활용법, 기초영어 등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문해 학습자를 적극 발굴하고 전체 읍면동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어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된‘기초영어 문해 학습자를 위한 워크북’ 발간사업을 활용해 문해교육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비문해 ‧ 저학력 성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단순히 한글만 배우는 문해교육에서 한 단계 나아가 디지털 문해 등 생활문해교육까지 범위를 확대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