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도시공원 코로나 방역 '강화’

모현공원 등 80곳 공원 대상 방역 강화...전지작업, 공원시설물 등 점검 대책 수립

등록일 2021년05월06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지역 공원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한다.

 

시는 공원 내 거리두기·방역수칙에 대한 홍보와 점검을 강화하고, 화장실 내 손 세정제 비치 상태 점검, 공원 운동기구 소독 등의 방역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모현공원 등 지역의 80곳 공원이다.

 

시는 매일 1회 실시하고 있는 공원 공중화장실 소독을 매일 2회로 늘리고, 최근 어린이공원 24개소에 대한 모래 소독도 완료했다.

 

또한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관리를 위해 최근 지역 공원 내 수목 병해충 방제와 전지작업 등을 실시했다. 산책로 수목 식재·제초, 공원시설물의 정기적인 점검 등을 통해 경미한 안전 위해 요소는 현장 보수 조치하고, 장단기 보수가 필요한 경우는 개선 대책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원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공원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소독·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원 이용 시 이용자 간의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