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공무직노조, ‘임금·단체협약’

정헌율 시장·공무직 노조위원장 등 참석, 협약 체결...단체협약 92개조, 임금협약 20개조 구성 .

등록일 2021년05월13일 14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익산시청공무직노동조합이 상생과 협력의 동반자 관계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시는 13일 정헌율 익산시장과 신동범 공무직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노조 임원진 등 총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된 협약에는 공무직 근로자 임금과 근로여건 개선에 대한 내용이 주로 담겨있으며 조합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이 반영됐다.

 

협약서는 단체협약 92개조, 임금협약 20개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효기간은 단체협약의 경우 체결일 기준 2년, 임금협약은 당해연도 소급적용 기준 1년이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해 10월 노사 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단체교섭을 진행했으며 10차례에 걸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협약안을 이끌어낸 바 있다.

 

노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 조합원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익산시와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 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궂은 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공무직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생·협력의 노사문화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사 간 상호 이해와 신뢰로 내부역량을 결집하며 시정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 을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