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간호부, '40년 발자취' 집대성

‘희망을 품고 행복을 담다" 간호 40년사 발간

등록일 2021년05월18일 13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 간호부(간호부장 류정임)가 간호 40년 발자취를 집대성한 책자를 발간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간호부는 지난 13일 외래동 4층 대강당에서 역대 선진님들과 선·후배들의 추억을 담은 ‘희망을 품고 행복을 담다 간호 40년사 책자’ 발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간식에는 윤권하 병원장과 전 간호과장 김순덕, 전 간호부장 신화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학교병원 간호부 40년사 발간’을 기념하였다.

 

260여 페이지 분량의 간호부 40년사는 “환자의 돌봄과 환자 안전을 지키는 간호사”라는 기본 철학을 토대로 그간 쏟아온 노력과 열정, 성과를 차곡차곡 쌓아 올린 40년간의 발자취를 집대성하였다.

 

류정임 간호부장은 “간호부 40년 추억 하나하나를 담은 이 책에는, 간호부의 역대 선진님들의 숭고한 사랑, 지난 수고로움, 열정적인 혼과 정성이 깃들어 있으며 선배님께서 지켜오신 원광대학교병원 간호부를 새롭게 큰 원으로 일궈나갈 열정이 숨 쉬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간호 40년사 책자는 우리병원 간호부 70년, 100년을 준비하는 데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는 포부도 밝혔다.

 

윤권하 병원장은 “최전선에서 환자의 돌봄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헌신하는 간호부에 감사하다.” 라며 “환자가 만족하고 감동하는 신뢰할 수 있는 환자중심 병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교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며 합력하는 가장 일하기 좋은 병원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발간식은 케이크 컷팅식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윤권하 병원장 축사와 김순덕 전 간호과장 축사에 이어 축하 영상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