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민‧관‧학, 청년 일자리 창출 ‘맞손’

일자리 거버넌스 kick-off 회의‥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취업박람회, 일자리 관련 지원사업 홍보 등 논의

등록일 2021년05월18일 13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고용안정 일자리센터와 일자리 유관기관·대학교·특성화고등학교가 손을 잡고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에 나선다.

 

센터는 18일 이정문 익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센터장, 강지숙 원광대학교 인력개발처장, 두승 국립전북기계공고 교장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민‧관‧학 일자리 거버넌스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학생들과 청년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함으로써 안정적인 정착 기반을 지원하고 일자리 기관과 협력사업을 발굴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 참석자들은 ▲특성화고의 경우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대학과는 취업박람회 공동개최 ▲일자리 기관과는 사업·지원사업 공동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논의했다.

 

추후 연중 실무자 회의를 개최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3월‘일자리 관련 대표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내 기업 취직, 협력사업발굴 등에 대한 토의를 진행한 바 있다.

 

오택림 부시장은 “학교와 유관기관들이 서로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익산시에 정작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익산시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