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코로나 우울’ 심리지원 서비스 강화

코로나 블루 시민·코로나19 대응 인력 체계적 지원...고위험군 대상 주기적 모니터링·치료 연계

등록일 2021년06월10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코로나19 대응 인력에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시는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위험군에 대한 체계적인 사례관리로 시민들의 심리적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10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대응 인력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와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자에게 심신 안정 마음 건강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심리적 안정을 위해 마음건강책과 아로마 키트, 마음챙김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연중 진행되고 있다.

 

심리 치유가 필요한 시민들에게는 상담 전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우울 선별검사와 주기적인 모니터링, 정신과적 상담이 필요한 경우 치료까지 연계해주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와 완치자를 위해 선제적 심리지원도 강화한다. 격리해제 후 일상과 사회로 복귀하는 완치자에 대해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심리지원 사업을 추가 안내하고 심층 상담과 함께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업무로 지친 의료진과 대응 인력의 심리지원을 위해 마음 다스리기 명상과 원예, 다도요법 등으로 구성된 마음도움 집단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주기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이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상태도 세심히 살핀다. 익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담팀과 청소년안전망팀, 학교밖청소년지원팀 등으로 나눠 분야별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지역 초·중·고등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과 센터를 방문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같은 익산시의 체계적인 심리 서비스 제공으로 올해만 637건의 코로나19 심리 상담이 진행됐다. 앞으로도 시는 정신건강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하고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 시민들의 건강한 마음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물리적 방역 뿐 아니라 심리 방역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마음 건강을 챙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063-841-4235)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