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대판소하천, ‘자연 친화적 환경’ 인정

행안부 주관‘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공모에 1차 서류심사 통과...현장심사단 대판소하천(대판천) 현장심사 진행 완료, 24일 최종심사

등록일 2021년06월20일 1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정비를 실시한 익산 대판소하천이 지역 환경과 조화를 잘 이루는 아름다운 소하천으로 인정받고 있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에 응모한 결과 대판소하천(대판천)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16일 현장심사단의 방문·점검이 진행됐다.

 

행안부는 매년 소하천 정비가 완료된 하천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소하천을 선정하고 있으며, 1차 서면심사에서 사업 적정성과 지역 특성화, 사업 효과성, 주민참여도 등을 평가한 이후 전국 14개 소하천을 선정해 2차 현장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심사에서는 안전성·환경성·조화성·효과성 등에 대해 점검한 후 오는 24일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순위가 결정될 예정이다.

 

대판소하천(대판천)이 최우수 소하천으로 선정되면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오는 2022년 재해예방사업에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정헌율 시장은 “자연친화적 하천 정비에 따른 친수공간 제공과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번 좋은 평가를 이끈 것 같다”며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판소하천 정비사업은 해당 하천의 1.2km구간을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정비한 사업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