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지역 특색 살린 ‘미래 산업환경’ 조성

‘산업경제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산업발전 핵심전략·실행과제 발굴 등 논의

등록일 2021년06월22일 17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제4차 산업혁명 등을 대비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래 산업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기존 지역 전통산업의 특성화 전략을 마련하고 생산 유발 효과가 큰 신산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시는 22일 시청 회의실에서‘익산시 산업경제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정부 정책의 다변화에 부합하면서 익산시만의 특성화된 이슈를 발굴해 차별적인 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 관계자·지역연구기관 전문가·용역수행업체 등이 참석했으며 익산시 산업경제 발전 방향 수립 보고, 과업 수행의 방향성 설정, 단·중·장기 산업과제 발굴 등을 주제로 회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익산 주력산업의 고도화·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ICT융복합 산업 등 제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는 산업 동향과 지역 산업발전의 핵심전략·실행과제 발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택림 부시장은 “산업 전반에 대한 국가정책의 변화에 따라 우리 시도 기존산업의 미래형 산업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용역으로 익산시 전통산업의 특성화 전략 마련과 미래 신산업으로써 생산유발효과가 큰 산업발굴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