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21 익산서동축제 ‘11월 6일부터 23일간 열려’

축제 제1차 추진위 기본계획안 확정...온오프라인 투트랙 방식 진행

등록일 2021년06월22일 17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1 익산서동축제는 11월 6일부터 11월 28일까지 23일간 온오프라인 투트랙 방식으로 열린다.

 

(재)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진호)은 지난 21일 오후 3시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익산서동축제 제1차 추진위원회를 열고 올해 진행되는 익산서동축제 일정 등 기본계획안을 확정했다.

 

올해 서동축제는 11월 6일부터 28일까지 23일간 금마 서동공원에서 진행되며, 서동공원 내에 위치한 저수지를 활용한 수상실경 공연, 백제의 역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유등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대면 축제가 어려웠던 과거와 백신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투트랙 행사로 준비 중이며, 지난해에 이어 야간경관을 화려하게 수놓을 백제 유등 제작도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추진위원회에서는 익산 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특히 비대면 시대에 활용 가능한 디지털 확장형 의견들이 다수 나와 앞으로 서동축제의 패러다임이 바뀔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 현실감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온라인 송출을 통해 익산서동축제가 지역의 축제가 아닌 전국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전국단위 홍보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