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도시공원 민간특례아파트 분양가 적정하게 산정해야”

강경숙 이순주 신동해 조남석 오임선 한상욱 한동연 임형택 등

등록일 2021년07월22일 18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1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강경숙 산업건설위원장 :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과 관련하여 소라공원의 사업추진이 더딘 점을 지적하고 조속한 사업추진을 주문하고, 아파트의 적정 분양가가 산정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검토 및 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이순주 기획행정위원 :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생계형 체납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체납처분 유예 등 일시적 어려움에 처한 체납자 지원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해 주기를 요청했다.

 

▶ 신동해 보건복지위원 : 악취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 공동주택 승인이 있을 경우 환경관리과에서 악취로 인한 입주민의 피해가 우려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의견제시하여 예상되는 악취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조남석 산업건설위원 : 익산 평화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하나 이에 비해 오염토 반출량이 저조하다고 판단되므로, 오염토 반출 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 오임선 기획행정위원 : 지역대학 진학장학생 장학금 지급 방식을 분할로 지급하는 것은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대학과의 상생 협력이라는 당초 취지와 맞지 않음으로, 인구증가 시책이 아닌 장학사업이라는 목적에 맞게 개선해야 함을 강조했다.

 

▶ 한상욱 보건복지위원 : 청소년들이 향후 익산에서 살고 싶게 하는 정책개발이 중요하며,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청소년증이나 다이로움 카드 등과 연계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동연 산업건설위원 : 여름철 축사 화재예방을 위하여 축사 화재 안전시스템 사업량을 확대하기 바라며, 많은 농가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화재에 취약한 농가들의 여름철 축사 화재 안전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 임형택 기획행정위원 : 시민제안 제도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제대로 된 시민제안이 되지 않고 있으므로, 체계적인 시민제안 제도 운영과 시민 홍보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시정 참여 활성화 및 권리 강화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