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항생제·주사제 처방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2018년부터 현재까지 1등급 받아..."지속적인 모니터링 통해 약물 오남용 예방"

등록일 2021년07월22일 18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2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0년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1등급을 받았다.

 

약제급여 적정성평가는 국민 보건에 미치는 영향이 큰 항생제·주사제 등 주요 약제의 요양기관별 처방경향을 평가함으로써 약물의 오남용을 줄이고 적정 사용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하는 평가다.

 

이번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는 지난 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외래 원내•외 의 처방를 대상으로 급성상기도감염과 급성하기도 감염을 주상병 기준으로 삼았다.

 

전체 지표 중 ▲급성상•하기도감염 항생제처방률 ▲주사제 처방률 ▲ 처방진단건당 약품목수 ▲ 호흡기계질횐 약품목수 ▲ 근골격계질환 약품목수 등 등급이 산출 된 6개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이다. 또한 진료 건수 및 처방 건수 조건이 충족되지 못한 경우에는 평가에서 등급이 제외 됐다.

 

원광대병원은 분기별로 평가 했던 약제급여 평가가 지난 2018년부터 1년 주기 평가로 바꿘 이후에도 2021년 현재까지 1등급을 받고 있다.

 

원광대병원 양세훈 진료처장은 “원광대병원 환자 치료 시 해당 질환뿐만 아니라 환자의 상태까지 고려하여 항생제 처방, 주사제 처방, 약품목수 조절을 통한 환자의 건강 상태를 최우선으로 살피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약물의 오남용을 예방하고 필요한 환자에게 항생제와 주사제가 처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