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 19소비급증 배달앱 등록업체 위생점검

배달앱 등록 음식점 450여 개소 특별 위생점검 위생사각지대 해소

등록일 2021년07월26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앱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배달업체 위생상태 특별점검에 나선다.

 

시는 치킨, 피자, 중국음식, 분식 등 배달앱에 등록된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452개소에 대해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특별점검은 공무원과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합동으로 이뤄지며 ▲조리실 등의 위생적 취급 ▲냉동·냉장 제품의 유통기준 및 유통기한, 보존상태 ▲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을 집중 검사한다. 또한 업소 조리시 마스크 착용 ▲출입자명부 작성관리 ▲방역수칙 게시문 부착 여부 등의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병행 점검한다.

 

현장에서 즉시 시정 가능한 사항은 행정지도 하고 위반 정도가 중대하거나 고의적인 업소에 대해서는 식품위생법 및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행정처분이 이뤄진다.

 

박미숙 위생과장은 “위생 사각지대에 있는 배달음식점 조리시설의 위생․청결상태를 꼼꼼히 점검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