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대학혁신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A등급’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10월 중 추가 인센티브...산학연계 교육혁신 구조화 전략목표 성과 인정

등록일 2021년09월23일 13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사업 2차 년도 연차평가 및 3개년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1차 년도 연차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은 원광대는 교육과정혁신, 교육방법 및 환경혁신, 학생 진로혁신, 산학연계 교육혁신을 구조화해 전략목표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사업을 수행하는 원광대 대학혁신사업단은 중장기발전계획과 연계하여 지역산업 및 사회수요를 반영한 역량기반 교육을 통한 창의융합형 미래세대 양성이라는 혁신사업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했다.

 

특히 사업단에서 시행한 코로나블루 극복 마음치유 체험활동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받음에 따라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고도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원광대는 3차 년도(2021년) 대학혁신사업단 사업비로 약 45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고등급 획득에 따른 추가 인센티브가 10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3년(2022~2024년)간 정부 재정지원도 받게 됐다.

 

박맹수 총장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결과를 받게 된 것은 학생의 미래를 위한 교육내용과 방법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함께 발전하려는 대학의 혁신적 노력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 원광대가 지속가능한 대학으로 자리하기 위한 교육혁신과 산학협력 활동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