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Go품격 마라톤대회 전라뛰어’ 용안 바람개비길서 내달 14일 열려

IRC(익산러닝크루), 용머리마을, 성당포구마을 주관, 10Km 달리는 단일코스

등록일 2021년10월23일 12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가운데 하나인 익산 용안 바람개비길에서 전국의 마라톤 애호가들이 한데 모이는 고품격 단축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 문진호)이 주최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선 IRC(익산러닝크루), 용머리마을, 성당포구마을이 주관하는 ‘2021 Go품격 마라톤대회 전라뛰어’는 용안생태습지를 중심으로 오는 11월 14일(일)에 펼쳐진다.

 

이번 단축마라톤은 용안 바람개비 길을 포함하여 10Km를 달리는 단일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코스는 인근 금강의 갈대와 물억새 밭과 함께 아름다운 자변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마라톤 대회에서는 넷타임 기록을 제공하고, 기록 센서를 통과할 시 기록으로 인정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확하고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갈대수피아에서 마련된 미로에서는 미로찾기 프로그램이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갈대수피아의 미로 길에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속 놀이를 비롯한 다양한 미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프로그램 종료 후 지역농산물을 추첨하여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와 공연도 준비 되어 있다.

 

이날 축제에는 지역 내 청년기업과 청소년도 함께한다.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1월 3일 (수)까지 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신청폼 링크를 확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입금 후 접수된다. 사전 접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백신 1차 이상 접종자’에 한해서만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용머리마을, 성당포구마을 2곳에 기부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