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재가장애인 재활 물리치료사 처우개선․애로해결 노력해야”

김진규, 윤영숙, 박종대, 신동해, 장경호, 박철원, 유재동, 조규대 등 발언

등록일 2021년10월27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1년도 주요업무 결산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각 상임위 소속별로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을 제시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 : 재가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사업 추진에 있어 물리치료사의 이적이 잦아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되는데, 처우개선 및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하여 좋은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 윤영숙 산업건설위원 : 마을전자상거래가 2020년 대비 2021년 추진실적이 저조하다고 지적하며, 내년에는 판매실적 위주보다는 예산절감 및 중·소농 지원확대를 통해 더 많은 농가들이 지원받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박종대 기획행정위원 : 합의제 감사위원회 운영시 서면보다는 회의진행을 통해 합의를 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자체 종합 감사 시 재정상 조치가 해마다 반복되는데 반복 지적사례가 감소되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 신동해 보건복지위원 : 자활사업 추진에 따른 탈수급율이 저조함을 지적하고, 지역자활센터 등과 협의하여 자활근로를 직업창출모델로 추진하여 탈수급율이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 장경호 산업건설위원 : 유기동물 보호소의 공간 협소 문제에 대해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반려동물 놀이터가 방문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수익창출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 박철원 기획행정위원 : 시민들이 본청을 방문해서 부서를 찾아가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말하며 부서별 유도선에 대해 건의하고, 민원편의를 위해 복합적인 민원업무에 대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유재동 보건복지위원 :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 과정에 발달장애인 가족·단체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므로, 사업추진에 있어 지속적인 소통과 정보공유를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 조규대 산업건설위원 : 황등육교는 인근에 다수의 마을이 있고 학교가 많아서 노약자, 어린이들의 이용빈도가 높은데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바, 엘리베이터 설치방안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