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문화도시 익산, ‘패밀리마켓 벼룩시장’ 성황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나눔 문화 확산 기대...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올바른 소비문화 체험 기회 제공

등록일 2022년05월21일 15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올바른 소비문화 의식 함양과 지역주민들의 소통 문화 마련을 위한 벼룩시장을 진행했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21일 모현동 근린공원에서 가족 모두 함께 참여하는 ‘패밀리마켓 벼룩시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한 가족 단위 시민 30여팀이 참여해 장난감, 도서, 가전제품, 의류 등을 자유롭게 판매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LED 아크릴등 만들기, DIY 물병 크로스백 만들기, 보물찾기 등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요즘 온라인 벼룩시장이 활발한데 오프라인으로 직접 참여하니 아이들에게 환경·경제·나눔 등 교육적인 측면에서 더욱 의미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이런 행사를 진행하면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것 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패밀리마켓 벼룩시장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회복과 더불어 사는 나눔 문화를 형성하는 데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문화도시지원센터(063-853-678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