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성의 시각을 미술로 읽는다

모현시립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인문학 강좌 ‘대동女지도 미술편’16일까지 수강생 모집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아카데미 ‘대동女지도 미술편’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도서관에서는 ‘여성의 시각, 미술로 읽다’라는 주제로 이달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5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미국 국립 스미소니언박물관 국제학술자문위원, 현대미술사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원광대학교 조형예술디자인대학 미술사 교수인조은영 교수가 참여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메리 카셋, 조지아 오키프, 프리다 칼로 등 여성과 남성 작가의 작품비교로 여성 작가들의 도전과 의의, 전쟁에서의 젠더의 역할, 인종과 문화에 관련한 쟁점 등 우리 사회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통섭형 인문학 강연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1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도서관 관계자는 “가을의 정취를 더할 수 있는 유명 미술작품의 감상을 통해 우리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임으로써 도서관이 인문정신 실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익산시모현시립도서관(☎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