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가람문학관 가람서문 기획전시 ‘눈길’

다음달 12일까지 주요 저서 서문, 해설, 서언 서언 등 전시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3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가람 이병기 선생의 다양한 문학 활동을 발견하고 그 의미를 재조명하는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가람문학관은 이달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가람 이병기 선생의 주요 저술들에서 서문, 해설, 서언 등을 뽑아 2022 기획전시‘가람서문전’을 개최한다.

 

가람 이병기 선생은 <역대시조선> 등 시조의 발굴과 주해뿐만이 아니라 <인현왕후전>, <한중록>, <요로원야화기>, <의유당일기>, <근조내간선> 등 여러 고전문헌을 발굴하고 주해하였는데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이들을 포함해 <국문학전사>, <가람문선>, <국문학개론>의 서문 또는 서언도 소개한다.

 

가람은 <역대시조선> 서문에서 “우리가 몇 천 년 동안 역사, 문화, 문학 등을 훌륭히 지녔다고 자랑만 할 때가 아니다. 자랑보다도 그것이 과연 어떻던가를 우리부터가 잘 알아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가람문학관(063-832-1891)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가람문학관은 익산 출신으로 우리의 말글과 문화를 지켜내고 시조를 현대적으로 부흥시킨 시조시인이자 국문학자인 가람 이병기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고 그 가치를 계승하고자 2017년에 개관했다.

 

가람문학관에는 체험실, 상설전시실, 영상실 등 다양한 공간이 있어 힐링 쉼터 문학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가람문학관 옆에는 전라북도 기념물 제6호로 지정된 가람 이병기 선생의 생가 수우재와 전라북도 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약 200여년 추정된 탱자나무도 구경할 수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