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인명·재산 피해 예방 최우선” 24시간 대응체계 가동

시설물 점검·인명피해 우려 지역 사전 예찰 활동 강화‥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4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도내 집중호우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과 피해 예방에 행정력을 총 동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지난 10일 재난상황실에서 호우 경보 발효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오택림 부시장을 포함해 관련 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기상 상황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배수펌프장‧수문 등 시설물 사전 점검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저지대 및 고립 예상지 주민 대피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사태 우려 지역 사전 점검 △비닐하우스 주변 배수로 정비 △농작물 침수 및 낙과 피해 예방 활동 등을 강조했다.

 

피해 발생 시 신속한 구조와 응급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정 시장은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 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에 만전을 기해달라”며“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사전 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0일 오전 9시부터 비상 1단계를 가동하며 24시간 대응체계를 가동 중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