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정수 도의원, “의병운동 기념사업 지원조례” 제정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 계승 시책 마련...의병운동 역사적 자료 수집․보존․전시 등 다양한 사업 실시

등록일 2022년11월29일 13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북도의회 김정수의원(․운영위원장, 익산2)이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 계승 시책 마련을 골자로 하는 ‘전라북도 의병운동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 조례는 전라북도 의병운동의 역사적ㆍ문화적 가치를 지닌 유적지를 보존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는 등 의병운동 기념사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 의원이 제정한 ‘전라북도 의병운동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하면, 도지사는 의병운동의 정신을 기리고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하기 위한 시책을 마련하고 이를 시행하도록 했다.

 

또한 전라북도교육감과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의병운동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바로 알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재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의병운동의 역사와 정신이 각급 학교 및 평생교육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했다.

 

특히 도지사는 역사적․문화적 가치가 있는 의병운동에 대한 보전과 계승을 위해, 의병운동 유적지 발굴ㆍ유지ㆍ관리 및 기념시설물 설치ㆍ관리, 의병운동에 관한 역사적 자료의 수집ㆍ보존ㆍ관리ㆍ전시 및 조사ㆍ연구 등의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김정수 의원은 “임진왜란 당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의병을 일으켰고, 정유재란에 이르기까지 가장 활발히 의병에 나선 지역은 바로 우리 전북”이라며, “이번 조례를 통해 전북의 의병 역사가 재조명되고, 선양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