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미륵사지 사리장엄구 국보 지정 기념 특별강연 열린다

국립익산박물관, 20일 개최...“백제 사리장엄의 정수 : 미륵사지 서탑 사리장엄구” 주제

등록일 2022년12월05일 14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미륵사지 서탑 출토 사리장엄구 국보 지정을 기념하는 특별강연이 오는 20일 개최된다.

 

5일 국립익산박물관(관장 최흥선)에 따르면, 2009년 1월 14일 미륵사지 서탑 해체조사 중 심주석 사리공에서 발견된 사리장엄구는 2018년 보물로 지정되었으며, 4년 만에 국보 지정이 예고되었다.

 

이에 따라 국립익산박물관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사리장엄구 관련 특별강연을 마련했다.

 

이번 강연은 이귀영 (재)백제세계유산센터장이 “백제 사리장엄의 정수 : 미륵사지 서탑 사리장엄구”를 주제로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익산박물관 강당(어린이박물관 지하)에서 진행된다.

 

국보 지정이 예고된 미륵사지 서탑 출토 사리장엄구는 금제사리봉영기, 금동제사리외호, 금제사리내호, 공양품을 담았던 청동합 6점을 포함해 총 9점으로 구성되어있다.

 

사리장엄구는 백제의 뛰어난 금속공예 기술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리봉영기는 미륵사의 창건목적과 시주자, 석탑의 건립 연대를 밝히고 있어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수강신청은 12월 7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익산박물관 누리집(http://iksan.museum.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또한, 강연은 국립익산박물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