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재명 대표, 익산서 민심 행보…‘전북 발전, 적극 지원’ 약속

전북특별자치도 완성, 새만금 시대의 완성, 자산운용 중심의 특화금융도시 조성 등 전북 도약 디딤돌 마련 약속

등록일 2023년01월27일 16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전북특별자치도 완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익산시청에서 가진 제63차 전북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건설을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이 역점을 두고 추진했던 전북특별자치도법이 정기 국회에서 통과됐다”며 “전북도민에게 약속했던 대로 특별자치도 설치를 완성하게 돼 자랑스럽고 약속을 지켰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새만금 시대의 완성, 자산운용 중심의 특화금융도시 조성, 재생에너지 도시 확대 같은 전북 도약을 위한 디딤돌을 확실히 만들어 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 전북에서 개최되는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아태마스터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민주당이 전당적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특별자치도의 쾌거를 신속히 이뤄낸 도민 여러분 축하한다”며 “도민의 뜻을 받든 전북지역 국회의원과 도청이 합심한 결과”라고 피력했다.

 

또 “당 지도부가 도민과 한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북의 새로운 미래가 펼쳐지도록 특별자치도법의 후속 보완조치도 챙겨가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전북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도 성공적이었다”며 예산 9조원 확보의 노고를 김관영 지사와 한병도 도당 위원장, 지역 국회의원의 몫으로 돌렸다.

 

이와 함께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특별법 개정과 수소특화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음을 피력하는 한편 쌀값 인상, 국립의학전문대학원 설립법의 조속한 처리도 약속했다.

 

한병도 도당 위원장은 “올해 전북이 성공시켜야 할 숙제가 3가지가 있다”며 “도민의 숙원인 공공의대 신설을 반드시 해낼 수 있도록 당 지도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과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의 조속한 처리를 건의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