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전문가 양성소 ’익산학교‘ 2학기 참가자 모집

‘지금! 익산학’, 현재 익산의 다양한 모습 만나는 특별한 시간 ‘현장형 강의’

등록일 2023년11월20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익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시민문화학교 익산학교 2학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익산학교란 익산의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는 현장 강좌 중심형 학교로, 올해 상반기에 첫 개강하여 약 80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번 학기 교육 내용은 총 3과목으로 ▲익산 시민들의 삶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익산사람들 ▲보석부터 국가식품클러스터까지 익산의 산업을 전반적으로 보는 익산산업론 ▲익산 교육의 현장과 귀농·귀촌 청년들에 이어 연계된 취업까지 익산 청년들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익산청년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은 익산의 역사, 산업, 경제 등 다양한 측면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심도있는 학습의 기회를 얻게 된다.

 

참여 대상은 익산의 도시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과목별 30명씩 총 9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과목별 최대 2과목까지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익산학교 운영위원은 “익산학교가 그동안 잘 몰랐던 현재 익산의 모습을 자세히 탐구하면서 도시정체성을 확립하고 애향심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접수는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화도시지원센터(063-853-6785)로 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