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춘계 전국 남여 초중고 유도연맹전, 익산서 개막 ‘팡파르’

제52회 대회 23일까지 열전 돌입…유도 선수와 가족 등 약 4,000여 명 방문

등록일 2024년03월18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52회 춘계 전국 남.여 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이 18일 익산시 팔봉 실내체육관에서 개막, 6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3월 18일, 19일은 남.여 고등부 개인전, 20일은 남.여 고등부 단체전, 21일은 남.여 중등부 개인전, 22일은 남.여 중등부 단체전과 남.여초등부 개인전, 23일은 남.여초등부 단체전과 고등부 KATA로 경기를 마무리 된다.

 

이번 대회에는 유도선수와 가족 등 약 4천여 명이 대회 기간동안 익산에 체류함에 따라 숙박 및 식사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회식은 익산시유도회 신규병 회장이 개회 선언으로 시작했으며 8단으로 승단한 조석기 전북특별자치도 유도회 고문, 구상회 전북특별자치도 유도회 상임부회장에게 승단증을 수여했다.

 

개회식 참여 내. 외빈은 제38대 대한체육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유도원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정행 이사장및 유도 원로와 심완보 한국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 회장과 임직원 등이 참석했고, 정치권에선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조장희 익산시체육회장, 한정수 도의원과 김진규 시의회 운영 위원장과 7명의 시의원이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성공적 대회를 위해 철저히 준비해 주신 유도 관계자님에게 감사 말씀을 전하며 “유도가 익산에서 더욱 활성화되도록 많은 대회를 유치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전했다.

 

심완보 한국초.중.고등학교연맹 회장은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정헌율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익산에서 처음으로 대회를 개최하는데도 불구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주셔서 유도인을 대표하여 감사드리며 “친절한 시민과 숙박 및 먹걸리가 훌륭한 익산에서 내년에도 대회가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조장희 익산시체육회장은 “유도 원로님을 모시고 익산에서 훌륭한 대회를 개최함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유도의 꿈나무들이 그동안 쌓은 기량을 맘껏 자랑할 수 있는 기회와 장소를 만들어 주신 정헌율 시장님과 직원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익산시체육회도 익산시 정책에 맞추어 많은 전국 대회가 익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