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강팔문 ‘익산의 구원투수’ 市長 출사표

30여년 행정경험과 성공 CEO 십분활용 "익산 성공 신화 만들 터"

등록일 2016년02월12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팔문 전 익산국토관리청장(더불어민주당)익산의 구원투수익산의 변혁를 기치로 12일 익산시장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전 청장은 이날 오후 익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0여년 훈련된 행정경험과 검증받은 성공 CEO의 노하우를 십분활용해 재정난에 시달리는 익산에 구원투수가 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검증받은 성공 CEO 평가에 대해 그는 디폴트 직전의 화성도시공사를 사장 취임 13개월 만에 정상화시켰고, 둘로 나뉘어 회사 발전에 심각한 저해 요인이었던 노조의 갈등은 회사 정상화의 기본이 화합·상생임을 이해시켜 결국 통합을 이루어 냈다이러한 경영성과에 대해 언론은 마법경영’, “각고의 노력으로 승기를 잡는 구원투수라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경력과 성공스토리를 토대로, 그리고 틈틈이 공부해 온 지역발전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적용해, 익산의 성공 신화를 다시 쓰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고교 학창시절 익산은 몸과 마음을 영글게 한 본원이었다면서 지난 50여년 부모 형제들이 살아 온 익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사람들이 떠나는 도시에 경제 활력을 불어 넣고, 클린 행정과 시스템 행정을 도입해 공직사회를 쇄신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시대가 변화하면서 성공한 도시는 제조업뿐만 아니라 문화, 관광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이 존재하고, 그 도시만의 개성이 있어야 한다익산의 미래 전략은 이제 다양성개성에서 찾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이를 위해 시민과 의회, 전문가 집단 등이 힘을 합치는 거버넌스 경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익산 발전 공약으로 호남의 허브역인 익산역이 호남과 충청권 남부의 철도 중심지이자 문화 중심지가 되도록 다양한 발전 방안을 강구하고 신성장동력인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성공적 정착 위한 중앙부처와 정치권의 긴밀한 협력 견인하며 왕궁리유적과 미륵사지 등 세계문화유산의 관광산업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